본문 바로가기
다양한소식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 4가지 방법

by 초꿍이 2022. 12. 22.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는 4가지 방법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를 자주 이용한다면 혹시 모를 통행료 미납조회가 신경 쓰일 텐데요. 간단한 방법으로 바로 확인 할 수 있으니 지금부터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PC)

 

 

가장 많이 알고 있는 방법이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혹은 하이패스 홈페이지로 검색해서 알아보는 방법입니다. PC에서는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홈페이지에서 차량번호만 입력하면 미납 통행료를 간편하게 조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당일날 발생된 건은 해당일에 조회가 안되기 때문에 하루를 더 기다려봐야 합니다.

또한 검색 후 조회되는 미납 통행료가 있다고 나온다면 본인인증을 거쳐 미납된 요금을 내시면 됩니다.

 

 

고속도로통행료

 

2. 하이패스 어플

 

 

두번째는 고속도로 통행료 어플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인데 네이버나 페이코 등의 로그인 방식의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고속도로를 자주 이용한다면 어플을 깔아놓고 수시로 확인하는 것도 좋습니다. 

회원이용약관관리에서 필수 항목에 체크를 하고 추가 등록정보입력 후 미납통행료와 부가통행료 등을 알아볼 수 있고 차량관리 하이패스 카드관리등 나에게 필요한 부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하이패스미납요금

 

 

 

3. 당일 건 확인 콜센터

 

 

세 번째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 당일 발생한 건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은 한국도로공사 24시간 콜센터 1588-2504에 전화하는 것입니다. 상담원과 연결 후 차량 명의자를 확인시켜주면 조회를 해 줍니다.

 

 

한국도로공사콜센터

 

 

4. 씨유, GS편의점 이용

 

 

편의점에서도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가 가능한거 알고 계셨나요? 한국도로공사는 21년 7월부터 씨유를 시작으로 GS편의점까지 업무협약을 맺고 편의점 스토어 매니저에게 차량번호와 생년월일을 알려주면 직접 단말기에 개인정보를 입력해서 미납통행료를 조회하고 현금이나 카드로 미납요금을 납부할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조회를 알아 보았는데요. 4가지 중 편한 방법으로 이용해 보면 될 거 같습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꾸욱 부탁드릴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