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소식

영유아건강검진 결과서 발급 방법

by 초꿍이 2022. 11. 24.

영유아건강검진결과서

 

 

영유아 건강검진 결과서 발급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내용을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영유아 건강검진 결과서를 어렵지 않게 출력 가능합니다. 영유아 건강검진 결과서가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이제 아래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건강인

 

영유아건강검진 결과서 발급

 

아이 어린이집 제출 목적으로 영유아 검진 결과서를 출력해야 한다면 먼저 포털에 건강인으로 검색하여 국민건강보험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홈페이지에서 간편인증이나 공동, 금융인증서로 로그인을 합니다.

 

 

건강인로그인
영유아건강검진결과서발급

 

 

저처럼 자녀등록이 되어 있는 경우는 홈페이지 메뉴 건강 iN-가족건강관리에 들어갔을 때 우리 아이 이름이 나오지만 그렇지 않다면 자녀 등록을 먼저 해줍니다. 영유아와 보호자 관계 확인신청을 눌러서 신규신청을 하면 되므로 어렵지 않게 자녀 등록을 할 수 있으나 승인까지 1~2일 정도 소요됩니다.

 

 

 

영유아건강검진문진표

 

 

 

자녀 등록이 되어 있다면 검진대상 조회에 우리 아이 이름이 나오며 조회를 누르면 검진대상 목록에 시기별로 어느 병원에서 검진을 받았는지 완료 여부가 나오고 검진을 받아야 한다면 대상이라고 나옵니다.

 

 

영유아검진

 

 

 

가족건강관리 메뉴에서 화면 왼쪽으로 영유아 건강검진 결과조회가 나오며 이곳에서 제출할 결과지를 출력 할 수 있습니다. 먼저 보안문자를 입력하게 되면 그동안 우리 아이가 받은 검진 결과와 함께 검진일자 의사의 소견 내가 작성했던 문진정보까지 나오므로 필요한 부분을 출력하면 됩니다.

 

 

영유아건강검진결과조회

 

 

또한 우리아기 검진시기를 개월 수별로 알 수 있는데 건강검진과 구강검진으로 구분되어 나오니 시기를 놓치지 말고 수검을 완료해주어야 합니다.

 

 

 

영유아건강검진대상

 

 

 

 

 

정리

 

1. 건강iN 로그인
2. 자녀등록은 승인까지 1~2일 소요
3. 가족건강관리-영유아 건강검진 결과 조회
 

 

오늘은 영유아건강검진 결과서 발급을 공유해 보았습니다. 영유아 검진 후 어린이집, 유치원 제출 목적으로 필요하다면 오늘 공유해 드린 내용으로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이 포스트가 유익했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