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소식

최종학력증명서 발급 무료로 (온라인, 무인발급기)

by 초꿍이 2023. 1. 18.

최종학력증명서 발급은 취업이나 이직, 진학 등에 필요한 필수 서류로 최종학력증명서 발급이 필요할 경우 온라인신청이나 무인발급기, 그 외 주민센터 방문 등으로 최종학력증명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종학력증명서 발급

 

1. 최종학력증명서 발급 (주민센터)

 

최종학력증명서 발급 외에도 주민센터에서는 성적증명서나 생활기록부, 검정고시합격, 고등학교 졸업 학력 증명서 등을 다양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수수료는 없으며 본인이나 대리인이 할 수 있고 신분증을 지참해야 됩니다. 신청서를 작성하면 학교로 보내지게 되며 최종학력증명서 발급까지 최대 3시간 정도가 소요됩니다.

 

 

2. 최종학력증명서 발급 (정부24)

 

정부24 홈페이지에서는 최종학력증명서 발급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는데 로그인 후 최종학력증명서라고 검색을 해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학력이 대졸이상이라면 대학(교) 졸업증명서를 신청하면 되고 초중고 졸업(예정) 증명이 필요한 경우는 졸업증명서(국문)를 선택해서 신청하면 됩니다.

초중고 졸업 증명서는 무료로 학교 검색 후 수령방법을 선택하면 되는데 온라인 발급이 가능하지만 대학교 졸업증명서는 온라인 신청을 해도 수령은 방문 가능한 곳에 직접 가서 받아야 하고 수수료는 현금으로 1,000원을 내야 합니다.

 

정부24대학교졸업증명서

 

대학교졸업증명서발급

 

 

초중등학교졸업증명서

 

3. 최종학력증명서 무인발급기

 

최종학력증명서는 무인발급기로도 발급이 가능한데 대학교 졸업증명서는 발급이 어렵지만 초중고 졸업증명서는 무료로 발급 가능하기도 합니다.

 

본인인증을 위해 주민등록번호 13자리 입력 후 본인이 졸업한 학교의 교육청을 선택한 뒤 주민번호 뒷자리 공개여부를 선택해서 출력 가능합니다.

 

무인발급기증명서발급



이렇게 최종학력증명서 발급방법 3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