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소식

핸드폰 키보드 바꾸는법 (갤럭시)

by 초꿍이 2023. 1. 19.

핸드폰 키보드 바꾸는 법 오늘은 갤럭시에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핸드폰 키보드 바꾸는 법은 어렵지 않기 때문에 현재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 키보드 형식이 불편하다면 쉽게 바꿔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갤럭시 핸드폰 키보드 바꾸는 법을 해보겠습니다.

 

 

핸드폰키보드바꾸는법



먼저 문자메시지 입력창에 보면 톱니바퀴의 설정창이 있는데 여기로 들어가거나 설정 어플리케이션에서 일반으로 들어가도 동일하게 삼성 키보드가 나옵니다.

 

 

갤럭시핸드폰키보드바꾸기



언어 및 키보드 형식에 현재는 한국어 (천지인)으로 설정이 되어 있는데 여기에서 핸드폰 키보드 바꾸는 법을 설정하게 됩니다.

 

핸드폰키보드바꾸기



저는 언어 및 키보드 형식에서 베가(중앙)을 선택해 봤습니다. 설정 후 핸드폰 키보드 바꾸는 법이 잘 적용되었는지는
문자 입력 창에 가서 보면 되는데요. 베가(중앙)이 잘 적용되었습니다.

 

 

갤럭시 키보드



이어서 천지인플러스로 핸드폰 키보드를 바꾸어 보았습니다. 기본적으로는 핸드폰 구입 시 설정되어 있는 키보드를 계속 사용하다 보니 이렇게 키보드 형식을 바꾸니 약간 어색하기도 하지만 내가 계속 사용하던 키보드 형식이 있다면 이렇게 바꿔 줄 수 있습니다.

 

 

갤럭시 언어 및 키보드



한글뿐만 아니라 영어 알파벳 키보드 형식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English(US)를 클릭하면 현재는 쿼티로 되어 있지만 3X로 바꾸니 영문 키보드의 배열이 바뀐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핸드폰 키보드 바꾸는법은 설정에서 쉽게 가능하니 나에게 맞는 배열로 바꿔 써보면 좋을 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